의미는 없지만 매일 현대차 홈페이지에서 생산대기중이라는 글자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2~3달 걸릴텐데 말이죠.
기다리면서 알게되는 것에대해 정리해볼까합니다.
아반떼N 카달로그 중 해당 내용이 있습니다.
눈대중으로 작성한거니 단순 참조만 해주세요
rpm | PS | Nm |
1000 | 35 | 21 |
2000 | 110 | 38 |
3000 | 160 | 40 |
4000 | 220 | 40 |
5000 | 260 | 38 |
6000 | 280 | 33 |
6000rpm까지 꾸준하게 파워가 증가한다해서 플랫파워라는 이름을 붙인게 아닐까 예상됩니다.
엔진 회전수 리미트는 6800인데 아마 800rpm은 하락하는 구간이 아닐까 싶기도...
3000rpm만되도 제 니로보다 출력이 더 잘나오네요....ㅎㅎㅎ
실제 2000rpm부터 최대 토크가 발생해서 꼭 지지고 달리지 않아도, 충분한 두터운 토크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추가로 간단하게 출력과 관련된 스펙은 아래를 봐주세용.
세타 T-GDI 엔진이고, 2000cc 터보네요.
우리나라 튜닝에 큰 붐을 일으켰었던 베타엔진보다 보어는 4mm 커졌고, 스트로크는 6mm짧아졌네요.
국민 압축비 8.5:1이 생각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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