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바퀴달린 것/아반떼N

[아반떼N] GV80 혼으로 교체 해보자(+ 그릴망)

by JadeSon 2022. 10. 3.
니로의 혼소리는 참 좋았습니다만, CN7은 뭔가 부족한 소리가 납니다.

혼을 자주 누르지는 않지만, 가끔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소리라는 것은 사실 상대적이라 생각하지만, 그래도 소리가 너무 빈약합니다. Low가 없나(?) 생각이 들정도로..
이전차와 비교하면 많이 아쉽습니다.

결론적으로 교체후에는 너무 중후한 세단이 된 것 같아 안어울린다 생각하지만, 소리가 커져서 흡족합니다.

GV80혼을 준비합니다.
품번은 아래와 같습니다.
LOW : 96611 T6000
HIGH : 96621 T6000

네이버에 검색하여 최저가인 곳에서 구매했습니다.
이 혼을 구매한 이유는 잭 개조가 필요 없기 때문에, 혼만 교체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혼 교체를 위해서는 범퍼를 탈거 해야합니다.

자는거 아님..

상단과 하단의 화스너, 앞범퍼쪽의 화스너와 볼트를 제거하고 당기면 범퍼가 빠집니다.

운전석 앞쪽의 배선 잭을 제거해야 탈거 됩니다.
그냥 당기면 배선에 대미지가 갈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범퍼 형상이 달라지면서, 휠하우스 커버도 조금 달라지지 않을 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생산작업자가 헷갈리지 않게 붙인 라벨이라 생각됩니다만, 현대 순정에서 고성능이라 칭하는 제품이 있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여튼 범퍼 탈거 후에는 고성능 휠커버(ㅎㅎ)가 보입니다.

처량한 앞턱..

혼을 비교했을 때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동작 전압 12V, 5.0A는 동일 데시벨 111dB로 두개 모두 동일 합니다만, GV80혼이 약간 더 커졌고. RFM V5라고 작성되어 있습니다.(아반떼 혼은 OGU V3이라고 써있네요.)
내부에 혼은 아마 다르겠지요.

잭바이 잭이기 때문에 혼만 교체하면 됩니다.

혼을 눌러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여 마무리 합니다.

그릴망

반년전에 사둔 그릴망이 있습니다.

범퍼를 뜯은 김에 이녀석을 적용해보기로 합니다.

플라스틱으로 적용해보았고, 밀착력을 높히기 위해 열성형을 고민하면서 간이로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열풍기로 300℃의 열을 가했을 때 녹는 것을 보아서, 성형이 어려울 것이라 판단하였습니다.
일단은 열 성형 안하고 타보는 것으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