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ve -p.p/의식의 흐름대로

어둠속의대화 전시회 후기(No 스포)

by JadeSon 2023. 2. 15.
전시회를 좋아하십니까?

저는 사실 잘 모릅니다.

회사분 덕분에 앙리 마티스 전시회도 가보고, 이번에 어둠 속의 대화 전시회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방문 전에 체험형 전시회라는 이야기를 듣고 난뒤에 '체험형'이라는 단어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결론을 미리 말씀드리면, 전시회 방문을 진심으로 추천 드립니다.

어둠은 말그대로 어두움이며, 어두 컴컴한 곳에서 시각을 제외한 촉각을 이용하여 100분간 체험하는 것인데.

생각의 스펙트럼이 확실히 넓어집니다.

 

그리고 전시회 명처럼 어둠속의 '대화'라서 대화가 많을까 했는데, 거의 없습니다.

MBTI의 I이신분들도 걱정없이 갈 수 있어요.

 

여튼, 저는 북촌점도 방문할 의향이 있습니다.

어둠속의 대화 동탄점은 롯데백화점 동탄점 7층에 있으며, 서울 북촌에도 전시장이 있네요.

저는 동탄점에 방문하였습니다.

7층 에스컬레이터 쪽을 보시면 해당 글씨가 보이며 좌측에 입구가 있습니다.

굿즈를 판매하는 곳도 있구요.

이곳은 입구입니다.

 

100분간, 로드마스터와 함께 즐겁게 체험하면 됩니다.

미각, 촉각, 후각, 청각을 자극하는 즐거운 체험이였습니다.

 

해당 전시회가 던지는 메시지는 무엇인지 생각하는게 참 흥미로운 전시회 였고,

저는 생각보다 정보를 시각에 많은 의존을 하고 있고,편견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 아닌가 싶네요.

보는 시각이 넓어진 것만 같아서 너무 만족합니다.

 

경험하지 않으면 설명이 참 어려운 후기인 것 같습니다 :)

 

저에게 인상적이였던 문구로 글을 마칩니다.

어둠 = 얻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