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ve -p.p/이것저것

이케아 튀세달(TYSSEDAL) 퀸사이즈 침대 프레임을 조립해보자

by JadeSon 2024. 3. 19.
삐걱 삐걱..

신혼 때 구매한 침대 프레임에 누을때 마다 나는 소리다.
상체 부분을 담당하는 프레임과 하체 부분을 담당하는 프레임이 나누어져 있다.
나름 거울과 간접 LED등이 있어서 꽤나 유용했지만, 거기까지였다.
 
이사를 하면 침대프레임을 무조건 바꾸자고 다짐했고, 온라인으로 최대 하중과 디자인을 보면서 찾아봤지만 끌리는 것이 없었다.
 
이케아에 갔을 때 와이프는 튀세달 프레임을 픽했다.
멍청이처럼 여자의 언어를 늦게 캐치했다. 
차에 3명이서 타고 이동했고, 튀세달을 사려면 3개의 제품구성을 따로 구매해야 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별도로 구매했다.
 
https://www.ikea.com/kr/ko/p/tyssedal-bed-frame-white-loenset-s59198645/

TYSSEDAL 튀세달 침대프레임, 화이트/뢴세트, 180x200 cm - IKEA

TYSSEDAL 튀세달 침대프레임, 화이트/뢴세트, 180x200 cm 깔끔하고 부드러운 형태에 섬세한 디테일이 돋보입니다. 품질도 좋고 유행을 타지 않는 스타일이죠. TYSSEDAL/튀세달 시리즈 침실 가구는 다양

www.ikea.com

 
조립이나, 공구 조작에 큰 두려움이 없으면 조립을 시도해도 좋다.
조립비가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10만원 미만이면 조립비를 쓰는 것도 좋겠다.
아 그리고 전동공구가 있으면 난이도가 급격하게 내려갈 것이다.
최첨단 수동으로 나무에 새로운 나사산을 제작하면서 드라이버를 사용하면 전완근 발달할 듯.
전동 공구 사고 싶다..
 
오후 7시부터 시작한 침대 프레임 조립은 한 번의 수정을 거친 후 오후 10시 30분을 가리키고 있었다.

아기다리 고기다리 던 제품이 도착했다.
설명서 및 순서가 잘 표기되어 있어서 좋다.
 

LONSET

1번과 2번은 LONSET이라는 갈빗대다.

설명서를 잘 보고 조립하면 된다.
유의해야 할 것은 갈비대가 안 빠지도록, 그리고 가운데 천을 미리 껴두는 것이다.
 
퀸사이즈이므로 x2개를 완성했다.
 

TYSSEDAL

이제 메인 코스요리의 시작이다.

설명서를 보고 하나씩 하나씩 진행한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높진 않지만 프레임이 무거워서 힘 좀 써야 했다.

와이프의 요구사항에 따라 가장 높은 위치에 설치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때 시각이 오후 9시 40~50분.
약간의 고민을 한 뒤에.. 한 칸 내렸다.

이제야 좀 봐줄만하구나.
갈빗대에서 삐걱거리는 소리가 나는데... 이놈은 다음 기회에 잡아보아야겠다.
 
설치를 완료하니 방에 썩 잘 어울린다.
와이프의 안목은 늘 신기하고 정답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