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Quick charge 2.0, 3.0, 4.0이 나온 이시점에 자동차의 USB 출력은 어떨지..
그래서 알리에서 측정기를 주문합니다..
전압과 암페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측정 합니다.
순정은 4.9V 490mA가 나오네요.
핸드폰에서는 일반 유선 충전으로 인식 됩니다.
위의 출력 기준 휴대폰 배터리 74퍼 기준 1시간 26분 걸리네요.
따로 구매한 퀵차지 지원 시거잭 충전기는 9.3V 1.59A가 나오네요.
동일 배터리 74% 조건에서 40분 걸리네요..
차량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쓸때 충전이 잘안되서 프로그램이 무겁나 했더니..USB 전압이 약한거였네요.
그러고 보니 저는 옵션으로 센터콘솔에 USB 충전 옵션도 넣었었네요.
번개모양도 있어서 기대가 팍팍
숨어있는 충전단자.. 측정해봅니다.
5V 1.37A나오네요...-_-
+29만원 옵션에 포함된 녀석으로 기억하는데 하..하ㅏ
역시나 유선으로 충전되네요.
위치 | 센터페시아 | 콘솔박스(순정 충전 옵션) | 시가잭용 퀵차지 충전기 |
전압 | 4.9V 490mA | 5V 1.37A | 9.3V 1.59A |
충전 예상시간 |
1시간 26분 | 예상치 1시간? | 40분 |
오차 범위를 감안해도 역시 퀵차지가 가장 좋네요..
사실 센터페시아는 파일을 읽거나, 안드로이오토 혹은 카플레이 등 Data Read 기능이 주이기 때문에 출력이 낮을 수 있다고 생각 되네요.
그래도 옵션 충전기는 퀵차지 2.0이라도 지원해주었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ㅎㅎ
왠지 2020년식 차 혹은 고급차도 확인해보고 싶어지네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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